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관련

1. 에어비앤비의 시작 with. 레이나쌤

by 복덕방장 2023. 3. 9.

안녕하세요, 복덕방장입니다. 요즘 많은 시간을 에어비앤비 창업에 많은 힘을 쏟고 있습니다. 시간만 쏟기보다는 글로 기록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시 키보드를 잡게 되었습니다. 

 

시작

에어비엔비에 대해서 관심만 갖고 있었는데 여수에 나온 매물을 타겟으로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열정로즈 강의장에서 레이나썜의 강의가 특강으로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특강을 접수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로즈라운지에 가서 오프라인 강의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강의장에서 만난 레이나쌤

오프라인 강의장에 들어섰는데 피부도 곱고 볼살도 통통하신 여성분이 앉아계시길래 나 보다 젊은 분이 성공하셔서 강의도 하시는구나 싶었습니다. 나중에 레이나쌤과 대화를 하다가 알게 된 사실인데 제가 나이를 너무 젊게 봐서 오히려 죄송할 정도였습니다. 거의 10살을 젊게 봤기 때문이죠.. 뭐든 적당했어야 했는데 어쨌든 부럽습니다. ㅎㅎ

 

레이나쌤의 아바타

강의가 끝나고 집으로 돌아와 강의 후기도 남기고 에어비앤비가입을 하고 개인적인 질문을 하던 와중에 경매로 접근하고 있는 주택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고 입지를 봐주셨습니다. 그때부턴 레이나쌤의 아바타가 되어 찍으라면 찍고 걸으라면 걸었습니다. 주택의 위치나 상태가 에어비엔비를 운영하기에 적합하다는 말씀을 듣고 조금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사실 강의도 하시고 돈도 잘버시고 이쁘신 강사분과 1:1로 대화를 하게 될줄은 몰랐습니다. 강의를 하시는 분들은 수강생들을 어쩌면 돈으로 생각할 수도 있다고 생각했는데 레이나쌤은 전혀 아니었습니다. 정말 많은 말씀을 해주셨고 용기를 복돋아 주셨습니다. 강의 외적으로도 사람이 가득차 있다는 느낌을 받은 사람은 처음이었습니다. 정말 대단하시고 큰 사람이라고 느꼈습니다.  이런분과 강의 내용외에도 인생살아온 얘기도 들려주시고 가슴이 벅찼습니다. 나같은 사람에게 큰 친절과 관용을 베풀어 준다는 느낌을 받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시간이 굉장히 소중한 분이실텐데 말이죠~~하여튼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레이나쌤의 말씀대로 꼭 호스트가 되어 여수에서 가장 잘 나가는 호스트가 되어 기쁘게 해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인연의 시작: 레이나쌤 에어비앤비강의는 뭐가 다를까? 내꿈사 2월 12일 특강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반응형

댓글